보도기사

[헤럴드경제]헤럴드아트데이, 2022 자선경매 수익금 기부

디자인삼

2022-08-22
조회수 2,327

헤럴드아트데이, 2022 자선경매 수익금 기부

기사 입력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 에 기부

▲기부금 전달 후 기념 촬영 모습 [헤럴드아트데이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헤럴드아트데이는 지난달 써밋갤러리에서 진행된 ‘ 2022 자선 경매(2022 Charity Auction)’ 수익금의 일부를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후원과 육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부처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는 지자체 및 기업체, 공공기관을 총망라하는 범국민연대로 현재 코리아헤럴드를 포함해 푸른나무재단, 아침편지문화재단 등 3개 기구 대표가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최진영 코리아헤럴드·헤럴드아트데이 대표는 “내년 코리아헤럴드 70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시점에서 ‘K-디아스포라 범세계 추진연대’의 취지나 목적이 좋은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글로벌 기준으로 도약해 전세계적인 운동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기부 취지를 설명했다.

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예술을 연계해서 기부하는 좋은 의미의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K-디아스포라 스토리’의 첫 시작점이 되어서 더 큰 히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익 푸른나무재단 사무총장은 “첫 발을 내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꿈을 크게 가지고, 미래 재외동포 청소년들을 후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느낌 한마디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