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교육 공간
명상의 집
비움과 채움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는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장 중요한 공간 입니다.
스트로베일(볏짚과 황토)로 지은 자연 친화적인 건물로, 마치 살아 숨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깊은산속 링컨학교
꿈을 가진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링컨을 멘토로 삼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다양한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이 곳에서 ‘꿈너머꿈 2분 스피치’를 발표하고 몸과 마음을 단련시킵니다.
허순영의 하얀하늘집
몽골의 게르 형태를 지닌 하얀하늘집은 아침편지 가족 허순영님의 기부로 아름답게 지어진 꿈의 공간입니다.
단풍나무와 형형색색의 꽃들로 둘러 싸이게 될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큰 유르트입니다.
그린스파
옹달샘의 대표 건강치유 명상법인 '냉온욕'을 할 수 있는 냉온욕탕, 사계절 각기 다른 옹달샘 숲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노천탕, 우리 몸의 내부를 따뜻하게 덥혀주는 찜질방까지…
황토, 자연석, 편백나무가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옹달샘 스파'는 몸과 마음을 씻어내는, 자연을 닮은 ‘명상온천’입니다.
※ 옹달샘 '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은 '옹달샘 그린스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방문자, 외부인은 이용 불가)
걷기명상의 시작점 ‘첫문’
옹달샘 ‘첫길내기’ 행사 때 낙엽송이 울창한 첫문광장에 만든 첫문.
행사에 참여한 아침편지 가족 600여명이 함께 이 첫문을 만들었습니다.
만남의 집
옹달샘에 처음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방문하여 등록절차 및 옹달샘에 대한 설명을 보고 듣는 곳입니다. 웰컴센터와 아침지기들이 일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김정국·김성수의 동그라미집
이름 그대로 동그란 형태인 동그라미집은 아침편지 가족이신 김정국, 김성수님의 가족이 모든 건축비를 기증하여 지은 스트로베일집이며 소규모의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고도원의 춘하추동
‘고도원의 아침편지’가 쓰여지고 발송되어지는 집필공간.
사시사철 변화되어가는 옹달샘을 바라보며
아침편지를 집필하겠다는 고도원님의 뜻이 담긴
춘하추동 역시 스트로베일로 지어진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