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치유

일민미술관 '불멸사랑'展 예술치유 프로그램

불멸의 가치들이 같은 시대성 안에서 어떠한 의미로 해석되고 새롭게 구성되는지를 탐구하는 전시입니다.

  • 시각예술 작가들의 작업을 마주하며 나의 불멸에 대한 가치, 그보다 지금 현재 살아가고 있는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내 주변을 돌아보는 것에 대한 자각까지 얻을 수 있는 귀한 선물같은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2019년 4월19일 금요일 6시30분
    18세 이상 참여가능
    광화문 일민미술관 1~3층, 신문박물관 5층
    100명 선착순
    1644-8421
  • 2019.04.19(금)

    일민미술관 '불멸사랑'展 예술치유 프로그램

    불멸의 가치들이 같은 시대성 안에서 어떠한 의미로 해석되고 새롭게 구성되는지를 탐구하는 전시입니다.

    프로그램 소개

    불멸의 가치를 탐구하는 시간!


    '불멸사랑' 전시는 역사, 신화, 종교, 사랑과 같은 불멸의 가치들이 같은 시대성 안에서 어떠한 의미로 해석되고 새롭게 구성되는지를 강이연, 권하윤, 서용선, 이우성, 조은지, 파비앙 베르쉐르 6인의 시각예술가들의 작업을 통해 보여주고 함께 탐구하는 전시입니다.

    파비앙 베르쉐르는 15년 동안 병원에서 머물며 두려움 속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이 때문에 그의 작업에는 어린이의 꿈속에나 존재할 만한 귀신들, 이상한 동물들 같은 하이브리드 생명체들이 등장하고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로 관객들을 이끕니다. 제주도와 부산에서 한국의 신화와 전통문화를 조사한 파비앙은 그가 처음 한국을 방문했을 때 신기하게 다가왔던 수많은 십자가와 한국의 길거리 풍선간판, 한지 드로잉 등으로 구성된 공간 설치 무대 'Everyday is Your Birthday'를 제작, 선보입니다.

    5층 신문박물관까지도 이어지는 불멸사랑 전시는 이번 기회가 아니면 볼 수 없는 특별한 전시이기도 합니다. 서용선 작가는 일민미술관 5층 신문박물관 전시를 활용해 전쟁을 모티브로 한 드로잉, 민초들을 형상화한 조각, 자화상 등을 배치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의 대형회화, 조각, 드로잉 등 70여점에 달하는 작업이 한국신문 130년의 역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신문박물관의 장소성과 역사적 맥락에 실험적으로 개입하는 최초의 전시이기도 합니다.

    매우 낯설지만 또 매우 친숙한 시각예술 작가들의 작업을 마주하며 나의 불멸에 대한 가치, 그보다 지금 현재 살아가고 있는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내 주변을 돌아보는 것에 대한 자각까지 얻을 수 있는 귀한 선물같은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그림, 영상, 퍼포먼스 전시에 이어 피아니스트 송하영님의 음악치유, 깊은산속 옹달샘의 명상프로그램이 더해져 더욱 깊이 있는 예술 치유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당일 일정표

    • 오후

      • 18:30
        도착 및 오리엔테이션
      • 19:00
        '불멸사랑展' 관람
      • 19:40
        피아니스트 홍하영의 '불멸의 연인' 음악치유 공연
      • 20:10
        다과 시간
      • 20:20
        예술치유 프로그램
      • 21:20
        종료 후 귀가
    ※ 위 일정표는 기본 일정표이며, 진행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여후기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예약안내

    옹달샘 프로그램 어떻게 신청(예약)하나요?

    깊은산속 옹달샘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모든 옹달샘 프로그램을 쉽게 둘러보실 수 있고,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정보를 입력하시면 바로 신청예약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참여비는 무통장입금 또는 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며 결제기한은 3일 이내입니다.
    3일 이내 참가비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자동취소 됩니다.

    결제수단은 어떤 것이 있나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BC, 신한, 국민, 삼성, 현대, 롯데 등을 포함한 국내 대부분의 신용카드와 VISA, MASTER, JCB 등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통장입금은 프로그램 예약 시 안내 된 가상계좌번호로 결제금액을 송금해 주시는 방법으로, 입금이 되는 즉시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예금주는 (재)아침편지 문화재단으로 표시되며, 금액은 오차없이 정확하게 입금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무통장입금은 폰뱅킹, 인터넷뱅킹,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송금하시는 방법 등이 가능합니다.

    신청한 프로그램을 [변경/취소]하고 싶어요.

    프로그램 예약확인과 취소 및 변경, 환불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은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 주세요.

    [환불정책]


    ※ 단, 티베탄 싱잉볼 자격증 과정은 환불정책이 다르니 신청페이지 상세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프로그램 시작 7일 전 취소 - 전액환불
    프로그램 시작 6일~3일 전 - 80%환불
    프로그램 시작 2~1일 전 취소 - 50%환불
    프로그램 당일 취소 또는 불참 - 환불 불가

    당일 사전연락 없이 불참일 경우에는 환불 불가

    갑작스런 취소는 다른 사람의 참여기회 조차 어렵게 하고, 이미 준비된 물품처리와 운영에도 차질을 빚게하는 등
    이중삼중의 손실을 초래하는 일이 되므로, 되도록 취소를 하지 않거나 불가피할 경우 7일 이전에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테이 예약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