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2019.07.23 뉴스포털1]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2019부모자녀동행 힐링캠프 성료

국슬기

2019-07-29
조회수 892
로고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2019부모자녀동행 힐링캠프 성료 박상현 기자 | 2019.07.23

'잠깐 멈추고 함께 꿈꾸자'


남양주시 관내 청소년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는 지난 20일~21일 부모자녀 동행 힐링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박2일 동안 충주에 위치한 명상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32명이 참여하여 몸풀기 마음풀기, 힐링허그사감포옹, 예술치유 등 옹달샘의 힐링명상 프로그램과 인재육성지원센터의 진로특강이 함께 어우러져 부모와 자녀 사이의 친밀감을 증대시키고 소통의 기회를 통해 함께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아이와 둘만의 시간을 가지며 스킨쉽을 하고, 마음 속 깊은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고 말하여 캠프의 소감을 전했다.

이 캠프를 주관한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심정혜 센터장은 '청소년기는 진로 탐색의 중요한 시기로 자녀와의 친밀한 관계 속에서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기획의도를 말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 라고 강조했다.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는 2015년 12월에 개소하여 지역사회 진로교육 활성화와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연계하며 연간 약 5만 여명의 관내 청소년에게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느낌 한마디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