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후기

몸과 마음의 힐링, 황금변 캠프

차재맹

2024-11-10
조회수 128
















퇴사후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황금변캠프를 찾게되었습니다. '황금변캠프'는 평소 존경하던 이계호교수님과 좋은 말씀을 매일 아침 편지로 배달해주는 '고도원의 아침편지-깊은 산속 옹달샘'의 콜라보 캠프였습니다.

 '기본으로 돌아가자'를 표방하는 이계호 교수님의 태초먹거리 교육과 실습도 좋았고, 체내 면역력 향상을 위한 특식을 매끼니 정성스럽게 따로 준비해주셔서 감사히 즐길수 있었습니다. 직접 수확하고 담근 청과 식초들로 샐러드 소스를 만들고, 장건강에 좋은 발효콩, 청국장을 활용하여 만든 맛도 좋고 눈도 즐거운 건강한 식사를 하며 행복했습니다. 황금변캠프 참가자들에게 특별히 식품연구소를 오픈해주신 식품연구소 소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보물들인 직접 수확해서 만든 각종 약초와 건나물, 청, 희귀 자료들을 직접 볼수 있었으며, 태초먹거리 실습때는 영양사님과 조리장님이 늦게까지 남아서 직접 시연 및 실습을 병행하는 알찬시간이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스파명상을 하며, 틈날때마다 울긋불긋 단풍잎들 사이를 오가며,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2박3일이었습니다. 첫날 모든분들과 소개 인사를 나누며 인자한 표정을 보이시던 고도원님과 진행자분들의 편안한 미소도 좋았고, 처음 만난 캠프 참가자들과도 십년지기처럼 마음이 활짝 열렸습니다. 

마지막날 걷기명상을 하며 나무사이로 올려다본 파아란 하늘이 잊혀지지 않을것같아요. 잊고 살았던 쉼과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느낌 한마디 2

  • 송종애

    2024-11-11

    함께 했던 활동이 참말로 즐거웠습니다. 벌써 그리워지는 시간입니다.

  • 옹달샘지기

    2024-11-11

    차재맹님, 안녕하세요.
    깊은산속 옹달샘 옹달샘지기입니다.

    태초먹거리 황금변 캠프로
    좋은 먹거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을지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재료들과 음식들 직접 만들고
    알게되는 모든것들이 좋으셨다니
    감사합니다.

    캠프에서 알게된
    좋은 정보들로 댁에 가셔서도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쌀쌀해진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