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대전인터넷신문] 대전시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간 업무협약 체결

모현옥

2022-04-29
조회수 2,068
대전시교육청·아침편지문화재단 간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2-04-26 17:04:15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대전시교육청에서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알려진 아침편지문화재단과 대전교육가족 마음단단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대전시와 아침편지문화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협약으로 대전시교육청과 아침편지문화재단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공동 개발,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직원의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연수 지원, 기타 기설의 사용 및 인프라 구축 등을 약속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배성근 부교육감, 황현태 교육국장, 윤기원 교육정책과장과 아침편지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장태수 이사(재단 부설 한국웰니스 힐링연구원 원장)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일상의 위기와 심리적 위기를 명상치유로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교육청의 에듀힐링 프로그램과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기원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아침편지문화재단과의 협약을 통해서 온전한 일상 회복을 위한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공유해 대전교육가족의 마음단단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느낌 한마디 1

  • 윤태삼

    2022-04-30

    교육가족들과의 업무협악을 맺음에 추카드리며 앞으로
    전국 각시도 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맺어 우리나라의 교육의 기반의 터전을 이룩하하여 수학여행지로 각광을 받는 터전이 되였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