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개
한 사람의 가슴에 '꿈'이라는 북극성이 떠 있으면, 인생의 '방향'을 잃지 않습니다!
나아가 '꿈너머꿈'이라는 위대한 점이 찍혀있다면, 사람을 이끄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1. 청소년은 걸어야 합니다.
세상이 편리해지는 만큼 신체활동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신체활동은 몸의 건강과 더불어 정신적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링컨 고고고 캠프에서는 걷기를 중심으로 사각형(휴대폰, 아파트, 교실 등)의 틀에서 벗어나 의식의 천장을 열고 꿈을 향해 걸어가는 자신을 단단하게 만들어 갑니다.
2. 꿈은 말해야 자라납니다.
꿈을 말하면 그 꿈과 함께 하고자하는 사람이 모이고 그 힘은 꿈을 이뤄가는데 원동력이 됩니다.
링컨학교의 가장 핵심 프로그램인 ‘2분 스피치’ 작성과 발표의 시간으로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3. 중심을 세우는 사람이 이 시대의 리더가 됩니다.
충주는 우리나라의 중심으로 이 중심을 차지하는 나라가 앞서 갈 수 있다고하여 치열한 전투가 있던 곳입니다.
이제는 시대가 변하고 지리적인 중심을 넘어 사람, 세상과 소통,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의 중심을 잡는 사람이 세계적인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 청소년들은 끊임없이 경쟁하고 중심을 잡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중심인 충주 중원문화길을 걸으면서 몸, 마음을 치유하고 내면의 중심을 잡아 세계적인 리더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 링컨 고고고 걷기 안내
8월 10일 우리나라의 중심! 중앙탑 걷기
8월 11일 걷기를 즐겁게 탐방하기(활옥동굴)
8월 12일 내 마음의 중심을 세우는 걷기, 중원문화길(5~8km)
*걷기 길이는 날씨와 학생들의 컨디션에 따라 변경될 수있습니다.
**********
우리는 9형제자매
초등학생에서 대학생 청년까지 9형제자매를 '한 가족'으로 맺어, '피를 나눈' 형제 이상의 사랑과 우정, 형제애를 나누며 평생의 멘토 멘티 인적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2분 스피치
링컨의 게티즈버그 연설은 불과 2분짜리였습니다. 자신의 치열한 삶, '선한 목표'와 대의(大義), 좋은 꿈에서 비롯된 진정하다면 2분 스피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자신의 인생은 물론 세계역사도 바꿀 수 있습니다.
몸 만들기 마음 만들기
체격뿐 아니라, 꿈과 꿈너머꿈을 향한 체력을 위해! 또한 건강한 '마음'을 위해 링컨학교에서는 다양한 '명상'과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사람 살리는 음식으로 건강하고 몸과 마음의 근육을 만들어 갑니다.
나의 꿈, 꿈너머꿈
꿈은 각자의 가슴에 북극성을 띄우는 것과 같습니다. 북극성이 가슴에 떠 있으면 길을 잃어도 방향을 잃지 않게 됩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고, 그 꿈이 이루어진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가 까지를 생각하는 '꿈너머꿈'이 있으면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대한 삶'이 이미 시작되는 것이라 믿습니다. 나아가,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비전을 심어줍니다.
'스마트폰 중독 치유 커리큘럼'
오늘의 시대적 흐름을 관통하고 있는 스마트폰! 절대적으로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어두운 그늘'도 크고 깊습니다.
더 늦기 전에, 청소년과 부모님들이 겪고 있는 이 넓게 드리운 그늘에 맑고 건강한 물꼬를 터주는 무언가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옹달샘에서 연구하고 준비해온 '스마트폰 중독 치유' 커리큘럼(전문가 특강, 지도 등)을 모든 캠프에 추가했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 체험' 강화
이미 여러 분야에서 그 효과가 입증되고 점점 의료계, 심리치료학계로 확대되고 있는 '명상'. 실리콘밸리의 엘리트들이 '명상'에 열광한다는 뉴스가 전해질 정도로 명상은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중독의 대안 및 치유의 좋은 방법으로 명상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축적된 '옹달샘 명상'(비종교적, 비정치적, 비상업적)과 가장 기초가 되는 '호흡법'등을 체득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통제', '자기 조절능력'을 키워갑니다.